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뉴스] 한터글로벌, 인터넷신문 ‘한터뉴스(HANTEO NEWS)’ 론칭

2019-04-01

조회 175

[한터뉴스] 심세나 기자 2019-04-01

㈜한터글로벌(대표 곽영호)이 1일 오전 10시 인터넷신문 ‘한터뉴스(HANTEO NEWS)’ 창간을 선언하고 홈페이지(www.hanteonews.com)를 오픈했다.


한터뉴스는 전 세계 음악산업과 문화를 날카롭게 관찰하고 분석하기 위해 탄생했다. 한터차트로부터 K-POP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사를 생산하고 보도하는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하며, 아티스트의 데뷔에서 현재, 그리고 미래로 가는 전 여정을 함께 하고,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2차 콘텐츠를 생산하고 신뢰 있는 뉴스 비즈니스 모델로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한터뉴스의 로고에는 매체가 지향하는 바가 잘 녹아 있다. 그룹 ‘한터’의 BI 폰트가 녹아 있어 전 세계 음악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하는 한터의 비전과 미션을 함께 한다. 푸른 빛에서 분홍 빛으로 물들어가는 컬러에는 ‘신뢰’에서 ‘개성’으로 이어지는 한터뉴스의 특징이 담겨 있고, 그라데이션에는 넓은 스펙트럼의 콘텐츠를 다루겠다는 한터뉴스의 의지가 담겨 있다.


한터글로벌은 인터넷신문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구축했다. 또, 공신력 있는 K-POP 전문 뉴스 구독 서비스도 론칭할 예정이다. 한터뉴스는 전문 인력을 통해 이러한 기술을 더욱 고도화시켜 국내외 미디어 및 매체 산업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한다.


한터뉴스의 곽대표는 “한터뉴스를 론칭하게 되어 기쁜 한편, 어깨가 무겁기도 하다. 매체사업을 통해 한터는 팬과 아티스트, 기획자를 포함한 음악산업 관계자들과 대중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일 것이다. 한터뉴스는 의미 있고 개성 있는 기사를 생산하여 독보적인 매체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고 많은 언론사의 기자님들과 K-POP 발전을 위해 함께 하고* 한다.”라며 한터뉴스 론칭 소감과 다짐을 함께 밝혔다.


한편, 한터뉴스를 발행하는 ㈜한터글로벌은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 서비스로 잘 알려진 ㈜한터차트의 자회사로, K-POP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사업,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 교육 서비스 사업 등과 더불어 해외 지사화 사업 등을 펼치며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터뉴스 론칭에 이어 5월에는 글로벌 K-POP 매거진 ‘한터매거진’ 창간을 앞두고 있어 매체 및 미디어 산업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사원문 보기>

▶▷ [뉴스] 한터글로벌, 인터넷신문 ‘한터뉴스(HANTEO NEWS)’ 론칭 “빅 데이터 기반의 공신력 있는 K-POP 기사 생산하겠다”